2011년 9월 24일 토요일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 기능 업데이트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 카테고리 필터링에 관한 것이다.

한글로는 아직 이 기능이 완전히 발휘되지 않는것 같던데...

애드센스 카테고리 옵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나는 채널 설정으로 애드센스 카테고리 기능을 보완할 계획이다.


(1) 다른 애드센스 블로거들에게도 비슷한 메일이 갔을 것으로 생각한다.

만약에 해당 메일이 가지 않았다면, 자신의 블로그가 아직 이렇다할 애드센스 실적이 없거나 또는 카테고리로 분류될만한 블로그의 성격이 없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는 것과, 잡동사니 블로그를 만든다는 것은 겉모습은 비슷해보이지만 애드센스 시스템은 이 둘의 차이를 찾아낸다.

내꺼는 왜 차별하느냐? 라고 할지라도 광고주들이 싫어하면 제 아무리 형평성이니 차별이니 떠들어도 소용이 없다.

뻔히 속보이는 방식으로 얄팍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광고주들이 싫어하는 내용으로 블로그를 구성하면, 애드센스로 수익내기는 어렵다.

광고주들이 싫어하는 내용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서는 안된다.

내가 알기로는 좌빨을 좋아하는 광고주는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

좌파 미디어인 오마이뉴스, 한겨레, 프레시안...모두 광고주가 신통치 않을 것이다.

왜일까?

좌빨에게 광고해봤자 광고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2) 스스로를 도저히 어쩔수 없는 좌빨이라 생각한다면, 블로그를 2개로 나눠서 운영하는게 좋다.

수익을 내려는 블로그는 광고주들이 좋아하는 내용으로만 구성하는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