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27일 토요일

삼성전자 바다폰과 구글 블로거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하면서, 구글이 독자적인 안드로이드폰을 제조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는 바다폰과 안드로이드의 투트랙 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투트랙(Two Track) : 2개의 길을 모두 사용한다는 뜻으로서, 2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뜻.

바다폰이 삼성의 주력상품이 되지 않더라도, 구글의 모토로라를 견제는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관련 뉴스 : 삼성전자, '바다2.0' 첫 선...'구글롤라' 쇼크 넘나

(1) 바다폰이 국내 시장에서는 충분히 통할 것으로 생각한다.

한국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다폰에 탑재한다거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렵다고 하는 중장년층을 공략하면 될 것이라 보고 있다.


(2) 아래의 캡쳐화면은 이 블로그의 최근 방문자 통계이다.

방문자 수가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겠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사람이 윈도우 운영체제보다도 많다.



삼성과 LG가 안드로이드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을때, 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방문자가 애플 아이폰보다 많아질 것은 예상했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방문자가 PC컴퓨터의 윈도우 사용자보다 많아질 것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다.

바다2.0과 바다폰이 안드로이드나 애플 iOS에 비해서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안드로이드가 애플 아이폰을 앞선것처럼, 국내에서는 바다폰이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


(3) 문제는 수출이다.

바다폰을 미국이나 중국, 유럽에 판매해야 할텐데...바다폰의 브랜드가 약하다보니까,해외시장에서는 바다폰이 자기 역할을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4) 구글 블로거들...특히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우리나라의 구글 블로거들은 바다폰을 지지할 것이라 생각한다.

구글 블로거(blogspot)는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와는 분위기가 많이 틀리다.

구글 블로그는 친정부 성향이며, 수출 기업을 절대적으로 지지한다.

구글 블로그는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인데, 여기서 자기 나라 수출제품을 비난하는 놈은 외국 사람들에게도 또라이 취급을 당한다.


(5)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구글 블로거는 인터넷 생태계에서 특이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구글이 개인 신상 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지만, 애드센스 블로거들은 개인 신상 정보를 금융 당국과 정부 기관에 공개한 것과 마찬가지이다.

구글 수표를 바꾸러갈때 개인 신상 정보를 은행에 모두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구글 블로거들은 돈버는 것에 관심이 많으며, 좌빨의 블로그 문화에 위축되지 않는다.

구글 블로그로 한달 300달러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사람은 인터넷의 좌빨 또라이와 IT 블로거들이 무슨 짓을 했는지 자연히 알게 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구글 블로거들은 인터넷 생태계에서 자기 좀 키워달라고 징징거릴게 아니라, 우리나라 수출 제품을 어떻게 도와야 할 것인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기업홍보와 마케팅 수단으로 가치있는 블로그라고 판단되면, 대기업에서 타게팅 광고를 하게 될수도 있는거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