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5일 수요일

네이버 웹툰 보톡스와 한국 순정 만화의 거장 황미나 - 성인용 연애 만화 vs 일본 야한 만화

황미나씨는 우리나라 순정 만화의 거장이라 할만한 만화가인데, 이분은 네이버 웹툰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링크 : 보톡스 - 네이버 웹툰


만화가  황미나씨는 이렇게 생긴분.




(1) 만화가를 우습게 보는 사람들도 많다보니까 만화가들이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순정만화 작가로서 황미나 선생님은 굉장히 뛰어난 분으로서 황미나만의 그림체를 갖고 있다.


(2) 우리나라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은 일본 것을 적당히 표절하거나 짜집기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적당히 짜집기하고, 도망갈 구석을 만들어놓고 베끼기 때문에 표절이라 할만한 증거를 제시하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황미나 선생님은 일본 만화를 참고해서 적당히 비슷하게 그리지 않고, 자신만의  만화 캐릭터를 만들었다.


(3) 어렸을때 황미나 선생님의 만화책을 본 적이 있다.

그런데 황미나 선생님의 만화 그림체가 예전과는 많이 틀린것 같다.

순정만화는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일본의 망가와 비슷한 그림체인데...황미나 선생님의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한국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으며 일본식 망가와는 그림체가 틀리다.

일본의 순정 만화 주인공들은 동양 사람이 아니라, 서양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 일본 만화의 여자 주인공...



황미나 선생님의 초기 작품에서는 일본의 만화와 비슷한 느낌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황미나 만화는 변화했고, 황미나만의 그림체를 갖게 된 것 같다.

물론 황미나 만화의 여자 주인공도 커다란 눈과 서양 여자의 외모와 비슷한 면이 있지만...황미나 선생님은 한국적인 만화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느낌이다.

네이버 웹툰 보톡스에서는  황미나 선생님의 한국 특유의 순정 만화 캐릭터를 볼 수가 있다.

 
(4) 하지만 나는 황미나 선생님의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해피엔딩으로 끝나지 않는 만화도 있고...여자들이나 좋아할법한  만화 스토리가 내게는  지루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황미나 선생님에 대해서 정말로 감탄한 적이 있다.

어렸을때 본 황미나 선생님의 만화인데...제목은 기억나지 않는다.

연재만화나 단행본도 아니었고...황미나 선생님이 만화 잡지에 단편으로 그린 성인 만화가 있었다.

성인 만화라고 해서 음란 만화는 아니고,  성인용 멜로 만화였다. 

그런데 그중에 2컷인가에 남녀의 육체적인 사랑을 묘사한 장면이 있었다.

정말, 정말, 정말로 에로틱하고 아름답게 그렸었다. (-_-)b  

지금까지도 그때 보았던 황미나 선생님의 만화 그림체에 필적할만한 일본 성인 만화나 야한 만화를  아직 나는 보지 못하였다.

뭐, 워낙 어렸을때 본 만화이기 때문에 그렇게 느낀 것일수도 있겠지만...

황미나 선생님이 성인용 멜로 만화에 도전하면 좋을것 같다.

댓글 1개:

익명 :

결국 결론은 그거로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