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10일 금요일

구글 순간 검색(instant search) 개발 - 스마트폰과 모바일 검색에 많이 이용될 듯

구글이 순간 검색이라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것은 검색어 전부를 입력하지 않고, 검색어 일부만 입력해도 검색 결과가 나오는 서비스이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검색어 일부를 입력하면 추천 검색어가 나오기는 하지만, 검색 결과가 나오지는 않는다.


(1) 검색어 일부를 입력했을 경우, 구글의 순간 검색과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 구글 : 검색어 일부만 입력해도, 엔터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 결과가 나온다.

- 네이버, 다음 : 검색어 일부만 입력할 경우, 추천 검색어가 나올뿐 검색어 일부에 대한 검색 결과가 나오지는 않는다.

즉,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최종 검색어가 입력되고 엔터키를 눌러야만 검색 결과가 나오지만, 구글에서는 최종 검색어가 입력되지 않고 엔터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도 일부 검색어만 입력해도 검색 결과가 나온다는 것이다.

검색어 일부만 입력해도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순간검색은 스마트폰과 모바일 검색에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생각한다.


(2) 구글과 국내 포털의 검색 기술 개발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다는 느낌이다.

그동안 네이버와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와 경쟁하기 위한 광고 수익 모델에 집중해왔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구글은 네이버와 다음의 견제에 아랑곳하지 않고, 뚜벅뚜벅 마이 웨이를 가고 있다는 느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