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17일 수요일

모바일 블로그와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아이폰, 삼성 안드로이드폰, 바다폰, 블랙베리, 심비안,윈도우 모바일, 아이팟(iPod) 블로그 접속 통계

이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다지 많은 숫자가 아니라서 창피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그나 모바일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다음의 사진은 구글 애널리틱스가 분석한 화면인데,  이 블로그에 모바일 휴대기기로 접속한 통계이다. (블로그 전체에 대한 통계는 내가 지웠으며, 모바일 통계 수치만 공개한다.)



(1) 이 블로그에는  아이폰(iPhone), 아이팟(iPod), 윈도우 모바일, 심비안(Symbian OS),구글 안드로이드(Android), 블랙베리(BlackBerry)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있다.

위의 통계는 2월15일부터 3월 15일까지 1달 동안의 수치로서, 한달 동안에 992명이 스마트폰과 휴대폰으로 이 블로그에 접속했다.

한달에 992명이면 하루 평균 30명이 휴대폰과 스마트폰으로 이 블로그를 본다는 뜻이다.

(2) 자랑할만한 수치도 아니고 창피하기 짝이 없다.

그러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3) 지금은 애플 아이폰과 아이팟 사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지만,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 안드로이드폰과 바다폰이 나오면 안드로이드와 바다폰 접속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의 통계수치에서 평균 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00:00:22라도 되어 있다.

이것은 휴대폰과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22초 동안 이 블로그에 머물렀다는 뜻이다.


(4) 스마트폰 시장은 전쟁터라 생각한다.

우리나라 삼성전자나 LG전자가 안드로이드폰을 만들고 있는데, 하드웨어에서는 앞서지만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에서는 많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프로그래머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지만, 블로거들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이야기를 블로거들이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5) 스마트폰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그리고 블로거들에게도 스마트폰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사람들이 전철안에서 신문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블로거의 글을 읽는 시대가 올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