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0일 토요일

밴쿠버 올림픽 모태범,이상화 금메달은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의 천군만마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는 쇼트트랙외에도 스피드 스케이트에서 모태범, 이상화가 금메달을 따냈고, 이승훈은 은메달을 땄다.

쇼트트랙이 아닌 다른 종목에서 메달이 나왔다는 것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관련 뉴스 : <올림픽> 빙속 금메달은 평창의 `천군만마'


(1) 일단 대한민국이 5위권안에 들었으면 한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독일을 이겼으면 하는데...

솔직히 경제던 축구던 뭐던 간에 독일을 이긴다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다.

독일 사람들은 신의가 두텁고, 우리나라가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국가라 생각한다.

하지만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에서는 대한민국의 평창, 독일 뮨헨, 프랑스 안시가 3파전을 벌이고 있다.

독일이 워낙에 동계 스포츠 강국이기 때문에, 독일을 이기기는 어렵겠지만 독일을 최대한 추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2006년 토리노 올림픽때는 독일이 1위, 대한민국 7위, 프랑스 10위, 미국2위, 캐나다5위, 중국 14위, 일본 18위였다.

한국 선수가 메달권에서 멀어진 경우에 나는 미국,캐나다,중국,일본등을  응원하고 있다.

독일이 너무 앞서가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국,캐나다,중국, 일본 등은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전에서 한국편을 들지, 유럽쪽에 붙을것 같지는 않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쇼트트랙외의 다른 종목에서도 메달이 나온것은 평창 동계 올림픽유치에 커다란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참조 : 2006 토리노 동계 올림픽 메달 순위 - 독일 1위, 대한민국 7위

참조 : 2010 밴쿠버 동계 올림픽 메달 순위

참조 : 이건희 사면과 IOC 위원의 숫자 - 이명박 외교와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관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