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6일 일요일

주식시장과 주식투자자의 정치 여론 - 박정희,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평가

인터넷은 첨단 IT기술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개혁적이고 진보적인 성향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인터넷 기업과 IT기업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기업 이노베이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한국의 좌빨 정치 세력들은 인터넷을 정치 투쟁의 장소로만 이해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댓글을 통한 여론 조작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1) 정치여론에 대한 판단은 블로거 스스로가 하는 것이지만, 주식시장과 주식투자자의 정치성향과 정치여론을 판단할때 참고할 만한 사이트가 있다.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의 정치 여론이나 대통령들에 대한 평가는 팍스넷 시사진단 게시판을 참고하는게 좋을것 같다.


(2) 팍스넷은 우리나라 주식투자자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증권 포털 사이트이다.

팍스넷에는 좌빨뿐만 아니라 꼴통들도 많고, 세력들의 삐끼와 알바 마바라도 많지만,  실제 정치 여론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한 팍스넷 시사진단 게시판은 돈, 주식투자와  관련된 정치여론이기 때문에, 정치 알바들이 여론 조작을 하기 어려운 곳이다.

참조 사이트 : 팍스넷 시사진단 게시판

참조 : 주식 투자 인구는 460 만명 -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 정보

주식시장에서는 박정희 전대통령에 대한 평가가 가장 좋으며, 김대중, 노무현 전대통령에 대한 평가는 별로 좋지 않다.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평가는 박정희와 김대중의 중간정도 되는것으로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